메뉴

남강 동문 동정 –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 박순철 수원지검 안산지청장, 신희섭 한국관광공사 감사실장

2018년 8월 8일 - 총동문회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4일 8·25 전당대회에서의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재선인 박 의원은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 전당대회에 당 대표로 출마한다”며 “당원과 대표가 혼연일체가 돼서 당의 혁신을 이뤄가고 10년, 20년 뒤 대한민국을 준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차기 당권 주자 가운데 당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은 박 의원이 처음으로, 박 의원을 시작으로 이달 중순까지 당권 주자들의 출마선언이 잇따를 전망이다.

그는 특히 “최근 문재인 대통령만 보이고 민주당은 보이지 않는다는 당원들의 따끔한 지적이 있다. 이 애정 어린 충고를 간과해선 안 된다”면서 “공직을 포함한 사회 전반 혁신은 이미 문 대통령께서 주도하고 계시지만, 정치권과 우리 당 혁신은 누가 할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당원들의 직접민주주의 실현만이 혁신의 성공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전대는 ‘유능한 혁신가의 공정한 돌풍’이 필요하다”면서 “제가 결코 최고는 아니지만 젊음을 바탕으로 일 잘할 ‘유능한 혁신가’라고 자임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 적폐청산위원장, 최고위원이었던 제가 이번 전대에서 공정한 돌풍을 만들어 보겠다”면서 “민주당을 당원의 뜻을 모으고 미래를 제시하는 ‘베이스 캠프’로 만들겠다”고도 했다.

또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선 함께 호흡을 맞췄던 제가 적임자”라며 “박범계가 당대표로 있는 한 더이상 공천 갑질 시비는 없다. 각종 인사, 포상에도 중립성을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의원은 실제 문 대통령이 노무현정부 청와대 초대 민정수석으로 일할 때 비서관으로서 한솥밥을 먹으며 손발을 맞춰 문 대통령의 정치신념과 리더십 스타일을 그 누구보다 깊게 이해하고 있다.

그는 ▲ 취임 3개월 내 ‘온라인 네트워크’ 운영 ▲ 청년·노인 최고위원 부활 ▲ 민주연구원 전면 개편 ▲ 총선 1년 전 공천 룰 조기 확정 ▲ 윤리심판원 산하 ‘신속대응국’ 설치 ▲ 임기 1년 차 ‘온라인 네트워크’ 통한 당대표 평가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7/04/0200000000AKR20180704069900001.HTML?input=1195m

 

 

박순철 서울고검 형사부장(54·사법연수원 24기)이 신임 수원지검 안산지청장에 임명됐다.

강원 인제 출신으로 서울 남강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법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부산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춘천·청주·수원지검 등을 거쳤으며 대검 검찰연구관, 법무부 법조인력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장, 대구지검 제2차장, 서울고검 형사부장 등을 역임했다.

1997년에는 제1회 모범검사, 2001년에는 사무감사 우수검사로 선정돼 검찰총장상을 받기도 했다.

▶강원 인제(54) ▶서울 남강고등학교·서울대학교 법학과 ▶사법연수원 24기 ▶부산지검 검사

▶춘천지검 검사 ▶청주지검 검사 ▶수원지검 검사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법무부 법조인력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장 ▶대구지검 제2차장 ▶서울고검 형사부장

 

기사 바로가기 아래 링크 주소 참조

http://www.joongboo.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267902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에 신희섭 감사실장(55)이 임명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승진 및 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8월 7일부터 시행된다.

신 신임 지사장은 서울 출신으로 남강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건축학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기업정책학과를 졸업했다. 1989년 한국관광공사에 입사해 관광투자유치센터장, 전북지사 지사장, 감사실 팀장 등을 역임했다.

 

기사바로 가기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531530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